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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배경에 따른 디지털 격차 현황

2022. 04. 28 by 강석 기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의존이 커짐과 동시에 디지털 격차 문제 또한 두드러지며 디지털 리터러시(정보의 탐색, 분석, 평가, 활용, 관리, 소통, 추상화, 생산 및 프로그래밍 등 명확한 정보를 찾고, 평가하고, 조합하는 개인의 능력)의 개념도 부각되었다.

이에 지난 22일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통계서비스(KESS) 2022년 4월 이슈통계를 통해 일가정의 사회·경제적 배경에 따른 학생의 디지털 격차 현황과 실태에 대한 보고서를 발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부모의 학력이 높고, 사회경제적 지표가 상위이며, 도서보유 수가 많은 가정의 학생들의 컴퓨터 정보소양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격차는 교육 문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을 끼치는데, 특히 학교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의 디지털 격차는 학업역량 격차로도 이어져 이를 줄이기 위한 효과적인 지원정책 수립이 필요하다.

보고서 링크 및 파일:

[2022년 4월] 디지털 격차 현황 및 실태ㅣ교육통계서비스 (ked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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